이천시, 부원고 및 송정중 체육관 개관으로 전천후 체육활동 가능
상태바
이천시, 부원고 및 송정중 체육관 개관으로 전천후 체육활동 가능
  • 신명섭 기자
  • 승인 2021.07.1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원고와 송정중 학생들은 더 이상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맘껏 체육관 안에서 활동할 수 있게 돼
부원고 체육관
부원고 체육관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난 7월 13일과 7월 14일로 예정되었던 부원고 및 송정중 체육관 개관식이 코로나 확산방지 거리두기 4단계 시행으로 인해 안타깝게 행사가 취소되었다고 밝혔다.

그동안 실내 체육관이 없어 미세먼지, 폭염, 우천 등 기상조건에 따라 체육활동에 어려움을 겪어왔던 부원고와 송정중 학생들은 더 이상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맘껏 체육관 안에서 활동할 수 있게 되었다. 체육수업 활동뿐만 아니라, 동아리 활동, 특기적성활동 등을 통해 체력증진은 물론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부원고 체육관은 총사업비 17억 원 중에 이천시에서 5억 1천만 원을 지원하여 7월 9일 준공되었고, 송정중학교 체육관 역시 총사업비 28억 원 중에 이천시에서 7억 2천만 원을 지원하여 성공적으로 7월 2일 준공되었다. 이 두 학교는 2019년 9월부터 2021년 7월까지 무려 22개월동안 공사를 진행하면서 코로나 19로 인력수급 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교육청 및 유관기관의 지원과 지역주민들의 따뜻한 성원에 힘입어 완공된 체육관이기에 학생들과 지역주민분들에게도 더욱 반가운 소식으로 전해 왔다.

이천시는 이외에도 관내 학교 체육관 건립과 증축을 위해 2018년 송정초, 2019년도에는 가산초, 도암초, 안흥초, 신둔초, 제일고, 2020년도에는 호법초, 장천초, 설봉초, 부발중, 대월초를 지원하였으며, 올해에는 한내초, 단월초까지 학교체육관 지원을 위해 64억 37백만원을 투입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학교 실내체육관 개관을 통하여 학생들이 미래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공간뿐만 아니라 주민들에게도 개방하여 시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게 되어 시민이 행복한 이천교육 발전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