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재 의원,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조사로 정책 평가받겠다"
상태바
이광재 의원,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조사로 정책 평가받겠다"
  • 이미남 기자
  • 승인 2021.06.2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원권은 ‘인생상담권’, ‘부모님 설득 지원사격권’ 등 명랑한 내용으로 구상중
이광재 의원
이광재 의원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광재 의원은 7월 초 예비경선을 앞두고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조사로 정책을 평가받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조사 서비스 더폴(THEPOL)은 다양한 질문들을 통해 취향 등 간단한 내용부터 정책평가까지 가능한 서비스다. 평균 2만 5천명에서 3만명이 참여하며 최근 매일경제에서도 더폴 기반 정책조사를 진행한 바 있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왜곡되지 않은 답을 얻을 수 있으며 참여에 대한 리워드로 대체불가토큰(NFT)을 지급받는 구조이다.

이번 ‘광재형 당근정책’ 평가 참여자를 위해 추첨을 통해 디지털보좌관 지원자격을 부여하고, ‘광재형이 함께하는 소원권’ 등 이색적인 미래형 정책조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소원권은 ‘인생상담권’, ‘부모님 설득 지원사격권’ 등 명랑한 내용으로 구상중이다.

이광재 의원은 3회에 걸친 ‘광재형 당근정책’ 평가로 그간 제안한 ‘창업국가’·‘평생복지’·‘균형외교’ 등 정책에 대한 자신감을 확인받는 한편, ‘소원권’·‘디지털보좌관 임명권’ 등 이색적 리워드 제공 통해 정책 수요층과 적극 소통해나가겠다는 취지다.

이 의원은 “시대가 변하면 정책도 변해야 한다”며 “국민 입장에 서서 국가의 미래를 열기 위한 전향적 정책들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정치는 나와 내 이웃의 아픈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라며 “국민들께 진짜 약 되는 정치를 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