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관석 의원, 제2경인선 ‘인천2호선 광명~안양연장 추가검토’ 4차철도망 계획 반영 환영
상태바
윤관석 의원, 제2경인선 ‘인천2호선 광명~안양연장 추가검토’ 4차철도망 계획 반영 환영
  • 조명순 기자
  • 승인 2021.04.23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최종안 확정, 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세심히 살필 터
윤관석 의원.(사진=윤관석 국회의원실)
윤관석 의원.(사진=윤관석 국회의원실)

윤관석 의원(인천남동을·더불어민주당)은 국가4차철도망계획에 제2경인선 건설사업이 포함된 데 이어 인천2호선 인천대공원~광명~안양 연장선이 추가검토 사업으로 반영된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전날(22일) 국토교통부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온라인 공청회를 통해 제2경인선 사업 계획(초안)을 발표하고 인천2호선 안양 연장(인천대공원~광명~안양)사업은 추가검토를 통해 오는 6월쯤 최종확정 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사업이 반영되면 예비타당성조사를 거쳐 본격적으로 기본계획·설계·공사 등 철도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제2경인선 건설사업은 인천 연수에서 출발해 남동구 도림·서창 일대를 거쳐 시흥·광명 노온사동을 잇는 노선으로 남동-서창 일대 거주자의 서울권 출퇴근 교통환경이 획기적으로 발전될 것으로 예상돼 주민의 관심이 높은 사업이다.

아울러 인천2호선 안양연장 사업은 인천대공원에서 광명역을 거쳐 안양까지 연결하는 노선으로 추가검토 사업으로 반영됐다.

이에 인천시는 인천2호선 안양연장 사업이 최종 사업에도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윤관석 의원은“남동주민 여러분이 힘을 하나로 모아주신 결과 좋은 소식을 들려드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제2경인선 사업과 인천2호선 광명~안양연장 사업에 더 보완해야 할 부분이 있는지 확인해 오는 6월 최종안에 반영하고 이후 사업도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