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콘텐츠코리아랩, 문화콘텐츠 창작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상태바
강원콘텐츠코리아랩, 문화콘텐츠 창작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 이연화 기자
  • 승인 2021.04.19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8개 강좌로 각 과정별 10명 이내로 모집하며 교육비는 무료
교육생 모집 홍보 포스터
교육생 모집 홍보 포스터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이 ‘2021년 상반기 문화콘텐츠 창작 교육프로그램’교육생을 오는 4월 23일(금)까지 모집한다.

도는 이번 모집하는 문화콘텐츠 창작 교육은 콘텐츠 분야 창ㆍ취업을 희망하는 강원도민을 대상으로 기초 및 초급, 중급 교육과정을 통해 분야별 창작자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3D캐릭터와  웹툰, 캐릭터 이모티콘, 3D펜, 영상 기획 및 제작, 스토리작가, 에코 스타일링, 드론 아티스트 총 8개 강좌로 각 과정별 10명 이내로 모집하며 교육비는 무료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하반기 교육 진행 시 보조강사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제작 및 사업화 지원사업과 연계해 취ㆍ창업까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강원정보문화진흥원 하지희 콘텐츠진흥본부장은 “일회성 교육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취업과 창업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내실 있는 교육을 만들고자 노력했다.”며 “새로운 콘텐츠로 창업을 희망하는 누구나에게 문을 열어 놓았으며, 창작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니 강원 지역의 예비창업자와 창업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춘천시가 지원하는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은 아이디어 발굴에서 창업까지 창작자를 위한 맟춤형 지원을 통해 도내 콘텐츠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