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일자리재단 산하 광역일자리센터, 시·군 일자리센터 연계 지원 활동 착수
상태바
강원도일자리재단 산하 광역일자리센터, 시·군 일자리센터 연계 지원 활동 착수
  • 임석순 기자
  • 승인 2021.03.26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각 시·군에서 구인 구직 등 일자리 업무의 최일선을 담당하고 있는 상담사 28명 참여

              

강원도일자리재단의 강원도일자리센터가 도내 18개 시·군일자리센터들과의 연계 지원 활동에 착수했다.

강원도일자리센터는 3월 26일 도내 시·군센터 상담역량강화 및 협업을 위한 온라인‘시·군 취업상담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광역일자리센터 기능을 수행해온 ‘강원도일자리센터’가 지난 1월 재단으로 편입된 이후 광역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시작한 첫 사업이다.

이날 교육에는 도내 각 시·군에서 구인 구직 등 일자리 업무의 최일선을 담당하고 있는 상담사 28명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구직자들의 직업적 흥미와 적성 진단 및 이·전직을 고려하는 재직자의 현업진단을 통해 직업선택 및 적응 기법을 컨설팅 할 수 있는‘프레디저카드’활용 및 적용 방법 전문 강좌를 수강했다.

*프레디저카드(predger card) : 개인 흥미·적성 진단과 그에 따른 진로 및 취업설계 상담도구

강원도일자리센터는 분기별로 주제를 달리한 교육을 통해 상담기법 및 채용드랜드 등 취업상담을 위한 직무교육은 물론, 사례 및 정책공유를 위한 교류회와 힐링 프로그램 등 상담사의 ‘소진예방’에도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강원도일자리재단은 구직자 및 기업 대상 서비스와 함께 서비스 공급자인 일선 취업 상담사들를 위해 정례화된 교육을 지원하며 도내 유일의 일자리 전문기관으로써의 역할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재단은 향후 시·군 상담사 교육 대상을 민간 취업지원기관 종사자에게까지 확대하는 방안도 모색할 예정이다. 상담사 교육 등 재단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은 강원일자리정보망(job.gwd.go.kr)을 통해 확인 및 신청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