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올해도 대기질 개선에 4개 국가공사와 맞손
상태바
인천시, 올해도 대기질 개선에 4개 국가공사와 맞손
  • 조명순 기자
  • 승인 2021.03.24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4개 공사 682억 원 환경개선사업에 투자, 인천국제공항공사 우수 평가 받아
인천시청.
인천시청.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24일 인천항만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한국가스공사로 구성된 인천클린공사협의회의 환경개선사업 추진실적이 우수한 유공기관과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유훈수 인천시 환경국장, 박재호 인천항만공사 항만환경부 과장, 박정현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환경에너지 처장, 이창우 한국가스공사 인천기지본부 안전환경부장이 참석했다.   

이번 표창은 지난해 인천 소재 4개 국가공사에서 추진한 환경개선사업에 대한 추진실적 평가결과 예산투자 및 오염물질 감축 등에서 우수한 것으로 평가된 인천국제공항공사가 기관표창을 받았다.

인천시와 인천 소재 4개 국가공사는 그동안 사각지대에 놓여 있던 오염원의 감축과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지난해 3월 31일 협약을 체결하고 5년간(지난해부터 오는 2024년) 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한 해 동안 4개 국가공사에서 총 682억 원을 환경개선사업에 투자해 질소산화물(NOx) 389.2톤, 황산화물(SOx) 56.9톤, 온실가스인 이산화탄소(CO2) 13만 2555톤 등 대기오염물질을 감축하는 성과를 거뒀다.

유훈수 시 환경국장은“최근 국내․외적인 영향 등으로 인천을 포함한 수도권 지역의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이 반복돼 시민 건강을 위협하고 있어 오염물질을 감축하기 위한 공공기관의 노력과 협업이 절실하게 필요한 실정”이라며 “올해에도 대기질 개선을 위한 협약사항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새로운 사업들이 발굴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표창 수여식 및 간담회에 참석한 4대 국가공사 관계자는“지역의 대기질 관리가 지자체의 책무가 아닌 공동 책무라는 점을 인식하고 올해에도 대기질 개선을 위한 협약사항을 차질 없이 추진해 인천시가 추진하는 대기환경개선 정책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