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 지식비타민, 온라인으로 ON
상태바
서울 강서 지식비타민, 온라인으로 ON
  • 임석순 기자
  • 승인 2021.03.2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석 소장 초청, 코로나 시대에 아이 키우기 주제 강연 진행
제152회 강서 지식비타민 강좌 홍보 포스터
제152회 강서 지식비타민 강좌 홍보 포스터

코로나로 인해 잠정 중단됐던 강서구 대표 교양강좌인 ‘강서 지식비타민 강좌’가 온라인으로 돌아왔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대중 강연식으로 진행되던 ‘강서 지식비타민 강좌’를 오는 4월부터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서 지식비타민 강좌는 2007년 3월 첫 강연을 시작한 이후 매달 정기적으로 개최된 강서구 장수 교양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지난해 코로나19 사태로 운영이 되지 못해 주민들로부터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있었다.

이에 구는 기존 오프라인 강좌를 대신해 매달 유튜브로 시청할 수 있는 ‘온라인으로 즐기는 강서 지식비타민 강좌’를 운영한다.

그 시작으로 구는 ‘코로나 시대에 아이 키우기’를 주제로 제152회 강서 지식비타민 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민들에게 부모로서 자신을 되돌아보고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올바른 자녀 양육법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이번 강좌는 국민 육아 멘토인 행복한 아이 연구소 서천석 소장을 초청해 진행된다.

‘아이와 함께 자라는 부모’, ‘우리 아이 괜찮아요’ 등 다수의 저서를 펴낸 서천석 소장은 다년간 소아정신과 의사로 활동하며 만난 부모와 아이들의 경험사례를 바탕으로 코로나 시대 자녀 양육법을 들려줄 예정이다.

강의 영상은 다음 달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강서구청 유튜브 채널(i강서TV)에 게시된다. 유튜브에 접속해 검색창에 강서구청을 입력하면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강의에 앞서 구는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사전 질문을 받으며, 질문은 강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duvita.gangseo.seoul.kr) ‘강사님께 질문 있어요!’ 코너를 통해 할 수 있다.

채택된 질문은 강연 중에 답변되며, 질문자에게는 강사의 저서가 전달될 예정이다. 단, 유사한 내용으로 다수가 질문한 내용이 채택된 경우에는 최초 질문자를 선정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강좌가 코로나19로 가정에서 더욱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고 있는 부모와 아이의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강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