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기원, 특별보좌위원회 구성…6명 특별보좌관 추가 위촉식 개최
상태바
국기원, 특별보좌위원회 구성…6명 특별보좌관 추가 위촉식 개최
  • 김일복 기자
  • 승인 2021.03.1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보좌관 위촉식’개최…특별보좌관 총 9명 구성 -
이동섭 국기원장(오른쪽)이 조근형 민원특별보좌관(단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
이동섭 국기원장(오른쪽)이 조근형 민원특별보좌관(단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

국기원은 3월 17일(수) 오후 2시 국기원 강의실에서 위촉식을 갖고, 6명의 특별보좌관을 추가 위촉 했으며 위원회는 관련 규칙에 따라 국기원의 주요 정책 사안 및 현안 관련 업무수행, 원장의 업무를 보좌하기 위해 설치 운영하며, 위원의 명칭은 특별보좌관으로 지칭한다.

국기원은 지난 2월 송하칠, 이준혁 홍보특별보좌관(대변인), 이승호 홍보특별보좌관(부대변인) 등 3명을 특별보좌위원회 소속 위원으로 위촉한 바 있다.

추가 위촉된 특별보좌관은 조근형 민원특별보좌관(단장)을 필두로 △원점조 대외협력특별보좌관 △진장환 정무특별보좌관 △백칠현 정무특별보좌관 △조영배 국제협력특별보좌관 △정봉현 교육특별보좌관 등이다.

위원회는 홍보특별보좌관 3명과 이번에 추가 위촉된 6명을 더해 총 9명으로 운영된다.

이동섭 국기원장은 ”태권도의 심장이자 성지인 국기원을 위해 사명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시기 바란다“며 ”앞으로 저와 함께 힘을 모아 국기원이 새롭게 거듭나는 데 큰 역할들을 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국기원은 특별위원회로 특별보좌, 법률자문, 홍보마케팅, 해외정책, 미래전략, 장학, 대외협력, 문화산업 등 위원회를 설치, 운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