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시 경기도의원, 2021년 수리산도립공원 예산 및 주요사업 현황 보고 관련 정담회
상태바
정희시 경기도의원, 2021년 수리산도립공원 예산 및 주요사업 현황 보고 관련 정담회
  • 문순옥 기자
  • 승인 2021.02.26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제한구역 보전가치 및 주민 생활편의와 이용 안전성 증진효과 기대
2021년 수리산도립공원 예산 및 주요사업 현황 보고 관련 정담회
2021년 수리산도립공원 예산 및 주요사업 현황 보고 관련 정담회

경기도의회 정희시(더민주, 군포2)도의원은 지난 24일 경기도의회 군포상담소에서 경기도청 공원녹지과 관계자들과 수리산 누리길 정비, 한국전통 궁도 전수지원 시설 설치, 수리산 도립공원 숲가꾸기 사업, 도립공원 참나무시들음병 방제 등 2021년도 수리산도립공원 예산 약 37억원의 사업현황에 대한 정담회를 가졌다.

이날 참석한 공원녹지과 민순기 과장은 “이 사업은 개발제한구역 보전가치 및 주민 생활편의와 이용 안전성 증진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또한 전통 궁도장은 학습공간 제공 및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정희시 의원은 “수리산의 생태적 소중함과 중요성은 그 어느 때보다 피부로 다가온다.”며 “수리산을 찾은 이용자 숫자가 2020년에 20%이상 증가했다고 한다.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어 하는 도민들에게 수리산도립공원이 긍정적인 에너지와 활력을 제공하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특히 올해 경기도에서 수리산도립공원팀을 행정조직으로 구성한데 대해 응원과 함께 기대하며 생태적 가치와 도민 행복이 함께하는 행정현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매미나방 방제, 임도오거리 화장실 운영, 궁도 전수시설 설치 관련해서 지역주민과의 소통과 군포시와 긴밀한 협조를 요청했다.

이 자리에는 지역의 국회의원 이학영의원실의 성기황보좌관이 자리를 함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