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tar 김정애 대표, 밀감비누로 ‘한국형 브랜드 샤넬’을 꿈꾼다.
상태바
Amstar 김정애 대표, 밀감비누로 ‘한국형 브랜드 샤넬’을 꿈꾼다.
  • 김성진 기자
  • 승인 2021.02.24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star 김정애 대표는 제주를 단지 관광지로서 아름다움만 알리는 것이 아닌,
밀감을 이용하여 그 성분과 향기를 이용한 피부 관리의 선구자 되고파..
김정애 대표는 밀감비누를 교육브랜드로 정식 상표등록 하여 뷰티산업의 선두주자고 달리고 있다

세계7대 명승 관광지로 알려진 제주는 밀감 생산지로 유명하다. Amstar 김정애 대표는 제주를 단지 관광지로서 아름다움만 알리는 것이 아니라 밀감이 제주의 명물이 된 동기부터 감귤의 성분까지 공부했다. 이에 제주 특산품인 밀감을 이용하여 그 성분과 향기를 이용한 피부 관리의 선구자로 밀감비누를 ‘한국형 샤넬 화장품’으로 만들겠다는 꿈을 꾼다. 김 대표는 2018년부터 국제메디컬뷰티협회 예술관리위원회원으로 활동하면서 밀감비누를 교육브랜드로 정식 상표등록 하여 뷰티산업의 선두주자고 달리고 있다. 무엇보다 문화예술은 나라의 크기나 역사보다는 서로 인정하고 존중하는 데서 그 의미와 가치가 있음을 강조하면서 뷰티사업가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Q. 밀감 비누를 개발하게 된 동기는?

2008년도부터 2012년도까지 중국에 머물면서 웨딩 메이컵샵을 운영했다. 2014년도 내몽고에까지 진출하여 열정적인 행보를 하던 중 건강에 이상이 생기고 면역력이 떨어졌다. 그러다보니 자동적으로 피부가 많이 상했다. 피부 관리에 좋은 제품을 찾게 되었고 제주 감귤 성분에 관심이 생겼다. 이에 머리부터 얼굴 바디까지 3단계 올인원 관리가 가능한 미용 비누를 생산하게 되었다.

Q. 밀감비누에 대한 소비자의 호응이 좋다. 특별히 홍보를 하는가.

무엇보다 제품을 사용한 사람들의 입소문 때문이다. 중국에 포커스를 맞추고 시작했지만 사용자들이 포털사이트(네이버)에 후기를 남기면서 국내 소비자들도 확보하게 됐다. 민감성 피부로 고생한 사람들의 실질적인 체험에서 나온 후기라 더 신뢰감이 있는 것 같다.

Q. 밀감비누 생산으로 향후 어떤 비전이 있는가.

무엇보다 제주도의 환경적인 조건을 먼저 알리는 데 주력하고 싶다. 제주도는 세계 7대 명승지로 유명하지 않은가. 이는 뷰티브랜드를 교육하고 제품화 하는 데 큰 메리트가 있다. 앞으로 더 개발하고 알려서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한 샤넬 같은 브랜드로 만드는 게 꿈이자 계획이다.

Q. 밀감비누에 대한 제품사용에 앞서 감귤의 성분을 자세히 설명해 달라.

밀간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무엇보다 각질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우리 피부는 28일 주기로 각질이 생성됐다가 제거되는 순환의 반복이다. 각질을 제거해 주어야만 피부가 숨을 쉰다. 감귤의 좋은 원액을 바탕으로 그밖에 코코넛오일, 꿀 성분을 첨가했다. 보습작용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 또한 헤어제품에도 감귤원액에 알로에, 천궁, 작약 등 혼합성분들을 컬레버하여 완제품을 만들었다.

Q. 모든 제품에는 장단점이 있다. 특별히 제품사용에 주의할 점이 있는가.

특정 성분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간혹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도 있다. 또한 눈에 들어가면 따끔할 수도 있다. 그 점만 주의 한다면 90% 아이들부터 어르신들까지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특히나 감귤에서 나오는 향기는 피부정화는 물론, 마음까지 정화할 것이다. 좋은 향기가 주는 힐링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천연원료이기 때문에 가격이 다소 비싸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잠들어 있는 노폐물을 털어낸다고 생각하면 된다
잠들어 있는 노폐물을 털어낸다고 생각하면 된다

Q. 피부 관리에 대한 어드바이스가 있다면.

피부는 무엇보다 모공의 불순물을 잘 제거해야 한다. 어떤 제품을 바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먹는 것도 그에 못지않게 중요하다. 잘 씻어내고 스트레스에서 피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특히 머릿결 관리의 tip을 하나 드리자면 머리를 잘 감고 마지막에 찬물로 헹궈주면 불순물 제거에 효과가 있다. 잠들어 있는 노폐물을 털어낸다고 생각하면 된다. 피부는 관리보다는 보호가 더 중요한데 요즘 코로나 19로 마스크도 피부보호에 큰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하기 바란다.

Q. 밀감비누 효능에 대해 마지막으로 강조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감귤비누를 사용하면 피부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고 여드름이나 그 밖의 염증도 없앨 수 있다. 특히 성분중 하나인 코코넛 오일의 효과가 품질을 더 높여준다. 앞으로도 계속 더 좋은 천연성분을 찾아서 보다 질 좋은 제품 생산에 주력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