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기독교연합회 코로나19 극복 협력 강화
상태바
익산시·기독교연합회 코로나19 극복 협력 강화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2.2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방역 협의체 회의 개최, 방역체계 점검
익산시청
익산시청

익산시와 기독교연합회가 전국 최초로 추진하고 있는 책임성 있는 자율 방역 상황을 점검하며 코로나19 방역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나섰다.

24일 익산시와 기독교연합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협의체 회의를 열고 느슨해질 수 있는 방역체계를 점검했다.

시는 이날 회의에서 최근 잇따라 종교계 수도권 확진자 발생에 따른 자체 점검강화와 소규모 대면 예배에서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 등을 공유했다.

아울러 비상시적 방역 점검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등 방역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기독교연합회는 성가대 연습과 활동에 따른 위험성과 일부 소규모 교회의 식사 제공을 금지하는 등의 내용을 각 교당에 전파해 자율적 방역의 책임 있는 모습을 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익산시기독교연합회 관계자는 “대통령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강제적 단속이 아니 자율과 책임을 부여하는 방향을 익산에선 선제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며 “익산시와 기독교연합회의 성공적인 방역 활동이 모범이 되어 전국으로 확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익산 기독교계가 최선을 다해 자율적 방역 활동을 하는데 감사드린다”며 “협약에 따른 자율적 방역과 책임성 있는 방역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 자체 점검도 꼼꼼히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