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종 지사,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와 협력 사업 논의
상태바
이시종 지사,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와 협력 사업 논의
  • 곽행득 기자
  • 승인 2021.02.24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비다 이슬람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 충북도 방문
충북도청
충북도청

이시종 충북지사가 24일 아비다 이슬람(Avida Islam)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를 접견했다.

* 접견 일시: 2.24.(수) 13:20∼13:50

이날 이시종 지사는 다목적 방사광가속기와 오송‧충주 국가산업단지(8.99㎢) 건설계획, 충북 6대 신성장산업 등을 소개하면서 충북과 방글라데시가 소통하고 협력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함께 대비할 것을 제안했다.

양측은 충북 미래 주요 산업인 바이오, 태양광 등을 중심으로 문화, 농업 등 협력할 분야가 많다는 점을 공감하고 다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의견을 모았다.

아비다 이슬람 대사는 접견에 앞서 충북 오송에 소재한 대한민국 대표 바이오 벤처기업 ㈜파이온텍을 방문해 생산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생산시설을 둘러봤다.

한편 이번 방문은 지난 1월 기생생물자원 세계은행이 충북도 지원사업인 바이오 국제공동연구사업 추진을 위해 방글라데시를 방문한 데에서 시작했다.

MOU 체결, 세미나 개최 등 세계은행 활동이 방글라데시 주요 신문과 뉴스에 보도됐고, 이에 관심을 가진 아비다 이슬람 대사가 충북도 방문 의사를 표명해 만남이 이뤄졌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 인원은 최소화했다.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아비다 이슬람 방글라데시 대사 충북 방문을 계기로 충북도와 방글라데시의 경제‧문화 등 다양한 분야 교류가 활성화하기를 기대한다.”라며 “충북도는 앞으로 바이오 분야 국제공동연구개발 지원사업을 지속 추진해 국제 경쟁력 강화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