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개학기 학교주변 어린이 식품안전 ‘매의 눈’으로 살핀다
상태바
인천 서구, 개학기 학교주변 어린이 식품안전 ‘매의 눈’으로 살핀다
  • 이미남 기자
  • 승인 2021.02.17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부터 3월 5일까지 초·중·고등학교 주변 어린이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위생점검 실시
인천서구청
인천서구청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학교 개학기를 앞두고 학교 주변 어린이 기호식품의 안전하고 건강한 구매환경을 조성하고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서구는 17일부터 3월 5일까지 초·중·고등학교 주변 어린이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위생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어린이들이 즐겨 먹는 과자ᐧ음료류, 빵류, 분식류 등을 판매하는 학교 매점과 학교 주변 문방구, 분식점, 패스트푸드점 등 어린이기호식품 조리ᐧ판매업소 250여 개소이다.

서구는 공무원 및 어린이기호식품 전담관리원으로 점검반을 구성해 위생물품 배부를 통한 어린이식품안전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아울러 학교 주변 무신고 영업 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ᐧ진열ᐧ판매, 보존 및 보관기준 준수 여부, 식품 취급 종사자의 건강진단 및 개인위생, 고열량ᐧ저영양 식품, 고카페인 함유식품 학교 내 판매 여부, 정서 저해 식품 판매 여부 등을 확인한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정에 따라 어린이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뿐만 아니라 학교 주변 음식점 등에 대해 방역수칙 홍보 및 점검을 병행 실시할 방침이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개학기를 맞이해 어린이들이 다수 모일 수 있는 어린이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에 대한 점검 및 식품안전 홍보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고 실외활동이 줄어든 어린이들의 건강을 위해 건전한 식습관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