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올림픽, 2022년 동계 스페셜 올림픽 드래곤 로고 공개 
상태바
스페셜 올림픽, 2022년 동계 스페셜 올림픽 드래곤 로고 공개 
  • 김홍덕 기자
  • 승인 2021.02.15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마다 동계와 하계로 나뉘어 열리는 지적 장애아들의 잔치

2022년에 러시아의 카잔에서 개최될 카잔 스페셜 올림픽 둉계대회 지역 조직위원회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인 카잔 크램린 회의를 통해 행사 로고를 공개했다.

이 로고는 풍부한 상징성을 지니고 있으며 러시아 전역의 디자이너들의 경쟁을 통해 디자인되었다. 이 로고 디자인은 우승자 아르테미 레베데프(Artemiy Lebedev)의 컨셉을 기반으로 한다: 신화 속 드래곤으로 카잔을 상징하는 질란트(Zilant)가 볼가강(Volga River)을 상징하는 타타르스탄(Tatarstan) 지역에서 자라는 튤립 형상을 안고 있는 디자인. 질란트가 로고를 안고 있는 모습은 우정, 환대, 기쁨을 상징한다.

로고 중앙에는 글로벌 스페셜 올림픽 운동을 상징하는 원을 그리며 날아가는 5명의 사람 형상이 있다. 하늘을 나는 5명의 사람 형상 주위에는 카잔의 옆에 흐르는 유럽에서 가장 큰 강인 볼가강이 형상화 되어 있다. 신화 속의 드래곤 질란트는 모든 올림픽 게임 참가자와 게스트의 보호와 환영의 상징으로 로고를 둘러싸고 있다.

"이런 다채로운 로고와 마스코트가 모든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언급한 러시아 스페셜 올림픽 대표 올가 슬루츠커(Olga Slutsker)는 "이를 통해 능력에 관계 없이 모두를 위한 포용, 정의 및 동등한 기회의 사회를 만들고자하는 러시아 스페셜 올림픽의 목표를 더욱 잘 전달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라이브 스트리밍 된 이 이벤트에서 메조 소프라노 가수 리자 노비코바(Liza Novikova)와 러시아계 우크라이나 작곡가 이고르 크루토이(Igor Krutoy)의 콘서트가 진행되는 동안 스페셜 올림픽의 로고가 카잔 크렘린에 투사되었다. 리자 (엘리자베타) 노비코바는 지적 장애를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많은 동료 전문 오페라 가수를 포함한 팬 기반을 바탕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녀는 고향인 상트페테르부르크(Saint Petersburg)에서 정기적으로 콘서트를 연다. 리자는 이탈리아 오페라율리시스의 한 부분을  장소가 아닌 도착하기까지의 여정에 초점을 맞춰 공연했다. 이고르 크루토이는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음악 작곡가, 연주자, 프로듀서 및 뮤지컬 프로모터이다. 그는 대중 음악의 젊은 연주자를 위한 뉴웨이브(New Wave) 대회를 개최한다.

2022년 카잔 스페셜 올림픽 동계대회는 2022 년 1 월 22 일에 개회하고, 3,000 명의 자원 봉사자의 지원으로 100 개 이상의 국가에서 2,000 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카잔은 러시아의 비공식 스포츠 수도로서, 세계적 수준의 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스포츠 시설, 기반 시설과 자원 봉사 기반을 갖추고 있다.

스페셜 올림픽 선수들과 비장애인 파트너들은 알파인 스키, 스노보드, 플로어볼, 크로스컨트리 스키, 피겨스케이팅, 쇼트트랙 및 스노우슈잉, 7 가지 종목에서 경쟁을 하게 된다. 스페셜 올림픽은 지적 장애인에 대한 차별을 종식시키기 위한 범세계적 운동으로서 2년마다 하계와 동계로 나누어 개최된다.

2022년 스페셜 올림픽의 로고
2022년 스페셜 올림픽의 로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