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이 제안하는 정책”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 대학생위원회 전진대회 개최
상태바
“대학생이 제안하는 정책”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 대학생위원회 전진대회 개최
  • 문순옥 기자
  • 승인 2021.02.1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위원회 전진대회 개최, 서울시 정책 자료집 발표.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 대학생위원회는 전진대회를 개최했다. 전진대회는 대학생위원회의 활동을 보고하고 대학생위원들이 직접 고민하고 구상한 정책 자료집을 발표하였다.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 대학생위원회가 2월 8일(월) 오후 3시 Zoom을 통한 전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진대회에서는 서울특별시당 대학생위원회가 활동한 내용을 보고하고, 4월 7일 있을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위해 대학생위원회가 작성한 서울시 정책과제 제안서 및 서울시장 후보 핵심공약 이행평가 자료집을 소개했다.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위원장, 박영선 서울시장 경선후보, 우상호 서울시장 경선후보, 박영훈 전국대학생위원장이 동영상으로 축사를 보내 대학생위원회의 활동을 격려하였다.

위원회 공통 사업 활동 보고에는 1, 2차 운영위원회 회의, 1분기 운영 계획 및 내규 의결, 지역대학생위원장 간담회, 외부 협력 사업이 포함되었다. 국별 활동 보고에는 ▴공보국 : 월간 서대위 사업·논평 작성 ▴홍보국 : 월간 서대위 및 정책집 디자인·SNS 운영 ▴정책국 : 서울특별시 6대 분야 정책과제 제안서·2018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핵심공약 이행평가 자료집을 제작 사업 ▴조직국 :‘잇다 프로젝트’사업·지역대학생위원장 협의회 진행 ▴행정국 : 내규 작성·활동 기록 아카이브 저장이 포함되었다.

캠퍼스지부 활동 보고로 2021년 2월 기준, 12개교(▴건국대 ▴경희대 ▴고려대 ▴국민대 ▴서경대 ▴서울대 ▴서울시립대 ▴성공회대 ▴성균관대 ▴연세대 ▴중앙대 ▴한양대, 가나다순) 현재 구성과 모집 및 운영 등 향후 계획에 대해서도 전달하였다.

대학생위원회 정책 자료집 소개 부분에서는 『서울특별시 6대 분야 정책과제 제안서』 및 『2018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핵심공약 이행평가 자료집』을 소개하였다. 서울특별시 6대 분야 정책과제 제안서는 대학생위원회가 개발하고 구성한 정책을 주거, 일자리·노동, 젠더·보육, 장애인, 교통, 환경 분야로 나누어 제안하였다.

2018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핵심공약 이행평가 자료집에는 박원순 전 시장의 핵심공약을 분석하고 평가한 내용을 제시하였다. 대학생위원회에서 조사한 시민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한 대학생들의 제언을 포함하였다.

위 서울특별시 6대 분야 정책과제 제안서와 2018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핵심공약 이행평가 자료집을 박영선 서울시장 경선후보와 우상호 서울시장 경선후보에게 전달하는 정책전달식을 2월 9일(화)에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전진대회에는 원현우 대학생위원장을 비롯하여 김의겸 수석부위원장, 박강산 부위원장, 박건률 부위원장, 심지현 부위원장, 이주형 부위원장, 안재인 운영위원 등과 함께 약 50여 명이 참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