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까지 코로나19 사망자 350만 명 이상 예측 
상태바
6월까지 코로나19 사망자 350만 명 이상 예측 
  • 김홍덕 기자
  • 승인 2021.02.08 0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워싱턴대학교 의과대학 산하 건강측정평가연구소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6월1일까지 전 세계적으로 350만 명 이상의 사망자가 발생할 것으로 예측했다.

미국의 6월 1일 기점 사망자 수는 631,000명으로 예측되었다. 예측에 따르면 미국에서 마스크 착용률을 95%까지 증가시킬 시 현재부터 6월 1일 사이에 44,000명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

건강측정평가연구소의 크리스토퍼 머레이(Christopher Murray) 박사는 "새로운 변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해 대유행을 끝내는 데 필요한 집단면역을 달성하는 것이 불가능하지는 않더라도 어려울 수도 있다는 심각한 우려가 있다"며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이 예방 접종을 받게 하는 동시에 모임을 피하고 마스크를 착용 및 기타 조치와 같이 감염을 낮게 유지할 수 있는 전략을 지속할 수 있다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을 통제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머레이 박사는 "급격히 증가하는 변종 코로나바이러스는 백신의 효과성과 기존 감염으로부터 발생한 자연 면역의 강도에 대해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하며 바이러스에 대한 새로운 발견이 전염병의 감염 궤적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임상 시험 결과를 면밀히 모니터링해 예측 모델에 반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머레이 박사는 기존 감염이 새로운 변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감염을 막는 데는 효과적이지 않을 수도 있다는 언급도 했다. 그러나 백신이 변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중환자와 사망을 절반에서 3분의 2 정도 예방할 수 있다는 분명한 징후들이 있음을 강조했다.

연구진은 현재부터 6월 1일 사이 110개 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중환자실의 스트레스가 높거나 극심할 것으로 예측했다. 또한 만약 4월과 5월에 백신 접종자들이 정상적인 수준의 이동으로 돌아간다면 미국의 17개 주와 유럽의 13개 국가에서는 매일 사망자가 증가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건강측정평가연구소의 예측은 감염 사례, 사망자 수, 항체 여부, 지역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검사율, 백신 접종, 이동성, 사회적 거리두기 제한 의무, 마스크 사용, 인구 밀도 및 연령 구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감염 궤적과 강한 상관관계(correlation)을 보이는 폐렴의 계절성 데이터를 변수로 포함한 역학 모델에 기초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