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는 SK슈가글라이더즈 핸드볼 구단 유치
상태바
“광명시는 SK슈가글라이더즈 핸드볼 구단 유치
  • 서세교
  • 승인 2021.01.20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슈가글라이더즈 광명시 연고지 협약체결 -
핸드볼이 광명 시민의 대표 스포츠로의 발돋움 기대 -

SK슈가글라이더즈(구단주 차규탁)가 20일 광명시(시장 박승원)와 임오경 국회의원, 3자간 광명시청에서 연고지 협약을 맺었다. 

SK슈가글라이더즈는 2012년 SK루브리컨츠가 경기도를 연고로 창단한 여자 핸드볼 구단으로 2017년과 2020년 핸드볼코리아리그 우승을 차지한 바가 있는 명문구단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는 SK슈가글라이더즈 핸드볼 구단 유치를 통해 광명 시민에게 수준 높은 대한민국 핸드볼을 알리고, 보급할 수 있는 기회가 됨은 물론, 스포츠 구단 영입으로 지역 체육 발전 및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 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SK슈가글라이더즈의 광명시 연고 유치에 연결 고리를 한 핸드볼 국가대표 출신 임오경 국회의원은 “핸드볼이 광명 시민에게 대표적인 스포츠로 자리매김 될 수 있도록 시장님과 함께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응원할 것이니, SK도 핸드볼의 활성화와 지역민의 사랑을 받고 지역에 기여할 수 있는 구단이 되어 달라”고 당부하였다.

SK슈가글라이더즈 이배현 단장은 “광명에서 지역내 핸드볼의 활성화는 물론, 핸드볼을 기반으로 한 사회적 가치창출 활동 등을 통해 30만 광명 시민의 사랑을 받는 구단이 될 것이며, 핸드볼 대회 유치 등을 통한 지역 경제활성화와 시민들이 핸드볼을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