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박수를 최적으로 유지하면서 운동하는 법
상태바
심박수를 최적으로 유지하면서 운동하는 법
  • 김홍덕 기자
  • 승인 2021.01.18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러닝 머신의 속도와 기울기를 자동으로 조정하는 솔루션 나와 -

러닝 머신을 실시간으로 제어하고 속도와 경사를 자동으로 조절해 최적의 심박수 영역을 유지해주는 운동법이 있다면?

웨이트 트레이닝, 복싱, 고 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요가, 필라테스 등에서 노르딕트랙 가정용 기기의 피트니스 운동에 이르기까지 모든 피트니스 수준과 관련한 운동 옵션을 제공하는 자동 심박수 훈련이 곧 출시된다.

미국의 아이핏이라는 회사가 특허받은 알고리즘을 사용해 아이핏 가입자의 심박수가 실시간으로 러닝 머신을 실시간으로 제어하고 속도와 경사를 자동으로 조절해 최적의 심박수 영역을 유지하게 해주는 특허 기술을 적용해 프로그램을 1월 중에 내놓는다. 이 획기적인 기술을 이용하면자신의 심박수를 자동으로 측정해 자신의 건강 수준과 목표에 맞게 조정할 수 있게 되므로 무리하지 않고 심박수 훈련이 가능해진다.

심박수 훈련의 이점은 특정 심박수 영역을 유지하기 위해 수동으로 자신의 노력을 얼마나 잘 모니터링하고 조정할 수 있는지에 달려 있다. 아이핏 액티브펄스는 측정된 사용자의 심박수와 러닝 머신의 속도 및 경사 간에 실시간으로 피드백 고리를 생성한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최적의 심박수 영역을 유지하는 한편 다양한 심박수 영역을 대상으로 피트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된다.

아이핏의 마크 와터슨(Mark Watterson) 사장은 “액티브펄스를 사용하면 지금까지의 심박수 훈련과는 다르게 각 아이핏 고객의 심박수가 복잡한 계산이나 지속적인 수동 조정 없이도 러닝 머신 운동을 개인화시켜 준다”며 “액티브펄스는 단지 한 회원에게 맞춰진 운동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회원들의 심박수가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바탕으로 해당 회원에 맞는 맞춤형 운동 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아이핏 액티브펄스는 아이핏 스마트비트(SmartBeat™) 팔목 심박수 모니터뿐만 아니라 폴라(Polar®), 가민(Garmin®), 와후(Wahoo®) 및 후프(WHOOP®) 등 제3자 브랜드의 기기를 비롯해 데이터를 전송하는 브로드캐스트 기능이 있는 선도적인 블루투스(Bluetooth®) 심박수 모니터와 호환성이 있다.

이 회사의 특허 받은 대화형 기술을 통해 아이핏 트레이너는 아이핏의 스트리밍 운동에 맞춰 회원의 경사도와 속도 및 저항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아이핏 회원 맞춤형 운동을 만들어낼 수 있다. 아이핏의 대화형 콘텐츠는 노르딕트랙, 프로폼 및 프리모션의 러닝 머신, 페달 밟기 운동기구, 로잉 머신, 일립티컬, 근력 운동기구 및 아이핏 앱에서 모두사용이 가능하다.
아이핏(iFit) 개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