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골드라인, 열차 운행장애로 인해 승객 이용에 불편
상태바
김포골드라인, 열차 운행장애로 인해 승객 이용에 불편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1.01.06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확한 원인은 시험선에서 지속적으로 시험하여 원인 규명할 예정
김포골드라인
김포골드라인

금년 1월 5일 14시 32분경 풍무역에서 승객 취급하던 제2207열차가 비상제동으로 인해 운행 장애 발생하였다.

해당 열차의 고장원인으로는 “제2207열차의 비상제동루프차단기(EBLCB)가 차단되어 비상제동이 체결되었으며, 차단기가 트립된 원인으로 ”장애물감지장치 커넥터 내부 절연불량 및 비상제동루프 회로의 역저지 다이오드 불량“으로 추정 되지만, 정확한 원인은 시험선에서 지속적으로 시험하여 원인을 규명할 예정이다.

김포골드라인 풍무역 승강장에서 제2207열차(8편성)가 비상제동으로 운행장애가 발생하였으며, 당일 14시 50분에 고장열차(제2207열차)를 후속열차(제3209열차)가 구원 운전하여 김포공항역으로 회송조치하여 모든 열차가 정상운행하였다,

2020년 12월 24일부터 모든 열차에 열차안전원을 탑승시켰으며, 열차안전원의 안내에 따라 승강장에서 있던 고장열차 및 후속열차의 50여명의 승객을 하차시킨 후 구원운전을 실시하였다.

김포골드라인 담당자는 “승객분들에게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고 말했으며, “고장열차를 차량기지로 입고하고 영업이 종료된 후 검수고에서 열차제작사 및 직원들이 운행장애 원인을 파악하였지만, 정확한 원인을 분석하기 위해서는 시험선에서 계속 시험하여 규명하여 동일 장애가 발생되지 않도록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